2022 기록

[극장판] 주술회전 0 (감상일기/스포 있음)

시키피 2022. 2. 18. 14:45
728x90
반응형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주술회전 극장판 0」

장르 : 액션, 판타지
감독 : 박성후
원작 : 이쿠타미 게게
제작 : MAPPA
캐릭터 디자인 : 히라마츠 타다시 
개봉일 : 2022년 2월 17일
상영시간 : 105분

<줄거리>

어릴 적 소꿉친구인 오리모토 리카를 교통사고로 눈앞에서 잃은 옷코츠 유타.
 
 “약속해, 리카와 유타는 어른이 되면 결혼하기로”
 옷코츠는 원령으로 변한 리카의 저주에 괴로워한 나머지, 자신도 죽기를 바라지만 최강의 주술사인 고죠 사토루에 의해 주술고전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동급생인 젠인 마키, 이누마키 토게, 판다를 만나면서 굳은 결심을 한다.
 
 “살아도 된다는 자신감이 필요해”
 “나는 주술고전에서 리카의 저주를 풀겠습니다”
 한편, 옷코츠와 친구들 앞에 과거에 일반인을 대량으로 학살해서 고전에서 추방된 최악의 주저사인 게토 스구루가 나타난다.
 
 “12월 24일, 우리는 백귀야행을 결행한다”
 주술사만의 낙원을 만들려는 게토는 비술사를 섬멸하겠다면서, 신주쿠와 교토에 천의 저주를 내리는데…과연 옷코츠는 게토를 막을 수 있을까? 그리고 리카의 저주를 풀 수 있을까?

 

네이버 영화 홈 발췌

 

 

「깨알 정보」

 

* 이쿠타미 게게의 만화 주술회전 0권을 원작으로

MAPPA의 이 세상의 한구석에 이후 5년만의 2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 원작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 백귀야행의 묘사가 더 자세히 설명되었고

- 본편 캐릭터들이 카메오로 출현 했다 

- 고죠와 게토의 과거가 잠깐 나온다는 점 

 

* 주제가를 잘 들으면 유타의 시점으로 잘 짜여있다는 점 

 

「감상 일기」

 

액션 애니메이션인 만큼, 그 점을 아주 살 살렸다. 모두 예상했고 그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 점에서 신경 썼을 거라고 생각한다.

소년만화의 주 전개인, 주인공의 성장 스토리로 아무것도 모르던 무지의 상태에서 하나씩 배워가는 그런 스토리들이 있다면,

요즘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태어난 자가 차츰 차츰 그 힘을 개방시키며 성장하는 내용도 제작 유행 중 하나인데 유타는 후자에 속한다. 

이런 점에서 유타의 성장 스토리가 빠른감이 있고, 한정된 시간 안에 모든 내용을 풀기에는 좀 급한감이 있었다

이 이야기로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면, 유타의 감정에 한층 더 몰입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아무것도 모르던 초짜가, 알고보니 특급 주술사였으며

세계관에서 가장 쎈 특급 주술사 한 명을 1년도 안된 수련기간을 통해 이긴다는 점이... 아무래도 풀기 힘든 숙제였을 것 같다

 

그리고 영화 관람에 있어서 재미있었던 점을 말하자면...

시끌벅적하던 영화관이 

광고가 끝난 시점

완벽한 정적이 되었다는 점이다 

그냥 시간이 남아서 영화 봐야지~라는 느낌보다는 

모두가 이 영화를 기다리고, 한순간 한순간 눈에 담기 위해 집중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다 

이런 관경을 목격하면 이 영화를 제작하지는 않았지만 이로 감동적일 수가 없었다. 

잘 만든 영화와, 잘 보는 관객의 조화를 볼 수 있던 관람이었다. 

마지막으로 기억나는 장면이 있다면, 순애와 대의의 대결이 아닐까 싶다 

"무례하긴... 순애야"

 

 

 

 

마지막 제목을 끝으로

영화 시작하고 자막에 감독님 이름 한국어로 나오면 좀 국뽕 차오른다 ㅋㅋㅋㅋㅋ

 

 

「영화 공개 후 PV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BvK2ET6yy8&t=3s 

 

 

 


 

홍대 CGV가면 유타랑 게토 스구르 등신대 있어요

영화 잘 보고 와씀닷!!

 

 

ㄲㅡㅌ

 

728x90
반응형